작성일 : 15-12-06 11:21
요가앤 융합테라피스트 개강 안내
 글쓴이 : 수돌
조회 : 867  


요가앤 융합테라피스트 개강 안내

                          -12경맥 체험과 생리학적 원리에 따른 요가지도법-

삶은 그 자체로 괴로움의 연속이다.

아무리 그 속에서 버둥거려도 벗어나기가 어렵다고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버린듯도 하다.  

요가전통은 그 고통 일체를 해결하는 방법을 매우 구체적으로 전승하여 왔다. 

그래서 다양한 종교적인 대립 속에서도 요가는 종파를 초월하여 보편적인 생명과 마음의 원리를 터득하는 과학적인 수련으로 받아들여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 요가지도자들은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수많은 방법들을 익히기 위해서 각종 고난이 자세를 강요하는 아사나 교육해부생리학근골격학카이로프라틱아로마테라피각종 맛사지와 교정법동양의학의 다양한 요법위빠사나참선기도 등 각종 명상법 등을 찾아 다니곤 한다.

요가지도자이면서도 아주 간단한 두통이나 소화불량(식체) 조차 아사나로 해결하기 어려워하는 경우가 허다하며, 수련지도 시간이 많은 날은 녹초가 되곤한다. 어떻게 요가를 지도하길래 요가를 하면 할 수록 피곤해지는 걸까? 

하면 할 수록 오히려 체력이 증진되고 마음도 활력을 가지게 되며, 하루 종일 하더라도 결코 피로하지 않는 것이 요가수련이다. 

그렇게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십 수년을 공부해도 갈증은 여전한 것이 현실이다.

그 이유는 가장 근본적인 생명과 마음생각의 원리를 터득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본 강좌는 요가의 전통적인 생리학의 기본을 철저히 습득할 수 있도록 하여 모든 자가치유법의 원리를 터득하는 수련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순히 이론적인 학습이 아니라, 인체의 에너지 흐름(나디, 경맥)을 세밀하게 관찰하고 기록하고, 도반들과 더불어 자신의 체험이 객관적으로 확증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요가는 물론 불교 등 모든 인도 사상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는 우빠니샤드에서 마음은 나디(경맥)로 흐른다고 가르치고 있다. 그 흐름이 우리들을 살아 숨쉬게 하고 감동하게 하는 근원이다. 그 흐르(나디)을 철저히 알아버리면, 인간이라는 존재의 내밀한 원리를 터득하게 되어 자연히 자신의 심신의 고통은 물론 타인의 고통 또한 해결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마음 닦음이 가슴 중심의 호흡과 명상을 통해서 이루진다는 구체적인 체험으로 이어져서 명상이 자연스럽게 일어나게 된다.

본 강좌는 이러한 생명과 마음의 원리를 직접 스스로 수련을 통해서 자각하여 모든 테라피 요법들을 통합적으로 다루는 능력을 갖추는 특수한 요가교육 과정이다

기간 : 2016년 6월 26일(일요일)까지 6개월

교육 내용: 12경맥 체험과 생리학적 원리에 따른 요가지도법.

수강 대상 : 심신의 자가치유자이자 치유의 봉사자가 되고자 하는 

수강료 : 240만원

특전 : 

  1.소정의 심사를 통해 요가앤 융합테라피스트 자격증을 받게 된다. 

  2.요가앤 융합테라피스트 자격증은 별도로 자격시험이 있다.

  3.본원에서 요가지도을 하면서 지도자로서 실습교육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4.심화과정인 쿤달리니요가 전수 과정에 입문할 수 있다.

  5.요가앤 융합테라피스트 자격이 주어지면 '요가앤'의 브랜치&파트너쉽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문가 교육과정]을 참조하세요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